6인치 KCS 인증 안전화 추천 HM-806N (성능 좋으면서 가성비)

노가다, 물류센터, 컬리, 쿠팡, 지게차 등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발의 안전까지 보호해주는 안전화. 저 또한 부업으로 물류센터 일을 하면서 새로이 안전화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한 안전화를 리뷰하며 안전화 추천하는 이유,구매한 계기부터 장단점, 꿀팁까지 자세하게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안전화 구매 이유

추천 안전화 언박싱, 검정색과 네이비색 신발(안전화)가 박스 안에 가지런히 들어있다.
힘맨 안전화 언박싱

물류센터 일을 하며 공용 안전화를 신게 되었는데, 일단 사이즈가 맞지 않아 발이 매우 아팠습니다. 불편하여 다음날은 마사지를 해도 풀어지지 않았고, 공용으로 사용하는 안전화다 보니, 무좀과 같은 발에 걸리는 질병이 걸릴까봐 걱정 되기도 하였습니다. 따라서 여러 안전화를 알아보고 성능 좋으면서 가성비가 가장 좋은 안전화를 찾게 되었습니다.

또 솔직히 매번 왔다갔다 할 때마다 안전화 갈아신기가 불편했고 내 발에 맞는 편한 안전화를 신어야 몸 축내지 않고 일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있기도 했습니다.

힘맨 안전화 구매 이유 (성능과 가성비)

KCS 인증 안전화, 6인치 안전화

중요한 이유로 KCS인증과 6인치면서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일부 물류센터나 작업현장에서는 무조건 KCS인증 + 6인치 안전화가 아니면 거부하기에, 기껏 사놓고도 애물단지가 되어버리는 상황을 피하기 위해 두가지가 전부 포함된 힘맨 HM-806N 안전화를 구매했습니다.

다른 KCS인증+6인치 안전화들은 가격대가 최소 9만원부터 시작했기에 4~5만원대에 두가지를 모두 포함하는 안전화는 힘맨 안전화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쿠팡에서 5만원대에 구매하였습니다. 사이즈에 따라 가격이 더 낮은 것도 있으며, 특히 다음날 일을 가야 하는 상황에서 로켓배송으로 주문 다음날에 새벽에 받아 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제품 택에는 할인 하지 않았을 시 정가가 104,000원으로 나와있어 살짝 기분 좋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물류센터에 간다고 해서 무조건 안전화를 살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발 통증이 심하도 자키 등에 발이 찧을가 두려워 구매하였으며, 양말을 2겹 신는다거나 좋은 깔창을 사는 등 다른 방법으로도 발 건강을 챙길 수 있으니 안전화 구매는 신중흐게 하세요.

쿠팡 물류센터는 계약직을 하면 (안전화가 필요할 경우) 안전화릉 주는 경우도 많으며, 구매한 뒤 한두번만 가고 안전화가 필요한 일을 하지 않으면 돈이 아깝기 때문에 본말전도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화는 튼튼해서 안전화지 운동화보다는 절대 쳔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자신의 발에 맞는 안전화를 찾는 것, 새로 산 안전화를 발에 맞춰가는 것은 시간이 필요한 일이므로 신중하게 구매하시길 비랍니다.

안전화 신어본 후기 (사이즈 추천)

안전화를 살 때 중요하게 본 것은 위에서 말한 KCS인증과 6인치 뿐만 아니라 발편한 안전화 또한 매우 중요했습니다. 힘맨 안전화는 운동화를 신던 사이즈 그대로(정사이즈) 안전화를 신고도 살짝 넉넉할 정도로 사이즈가 남아 발이 매우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만약 발편한 안전화를 찾는다면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런 안전화임에도, 물류센터 일을 하루 하고 나니 발 뒤꿈지 아킬레스건 아래쪽이 아픈 ‘아킬레스건염’ 증상이 생겼습니다.

편한 안전화지만 운동화보다는 역시 불편하고 6인치 안전화이기에 높이 올라오며 4인치 안전화보다는 무겁기 때문이었던 것 같았습니다.

따라서 6인치 안전화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조금이라도 편한 4인치 경량 안전화를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 현장 등에서 사용하는 슈맥스 4인치 안전화를 많이 선호한다고 들었습니다.

아킬레스건염이 온 뒤에는 양말을 등산양말 + 스포츠양말을 신어, 등산양말과스포츠양말의 두꺼움 + 푹신함으로 직접 마찰을 줄여 발 건강을 챙기니 훨 나아졌습니다. 안전화를 사고 첫 날에는 가벼운 정장양말만 신어서 뒤꿈치가 아픈게 컷던 것 같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깔창도 2종류나 사서 써 보았는데 (메모리폼 등), 생각보다 힘맨 안전화에서 주는 깔창이 좋아서 다른 건 안쓰고 그냥 힘맨 깔창만 쓰고 있습니다. 그래도 전혀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다이얼 안전화 (다이얼 신발끈)

또한 다이얼 신발끈으로 신발을 신고 벗는데 매우 편리했으며 필요한 상황에서 발을 꽉 조여줘서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꽉 묶으면 발등 부분이 아파오기 때문에 대부분은 발이 편할 정도로 살짝 조여주는 정도에서 사용했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발에 땀나도록 돌아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바람이 안 통하는 소재가 아니라 통풍이 되는 메쉬 소재라 세탁이 쉽고, 냄새 또한 덜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래 신고 있을 때 가장 중요한 깔창 부분에서는 기본 제공되는 깔창으로도 푹신하지는 않지만 안정감 있게 잡아주어 피로를 약간 가셔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물류센터에서 사용하려고 구매했지만 노가다 안전화로도 추천하는데, 일단 절때 빠꾸먹을 리 없는 KCS인증과 6인치 안전화 이기에 한번쯤은 구매해보아도 좋고, 쿠팡 로켓와우를 사용한다면 무료 반품이 가능하기에 자신의 발에 맞는지 다음날 바로 확인하는게 가능하기에 합리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K2안전화나 지벤 안전화 둘 중에서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둘 다 KCS인증 + 6인치라면 최소 2배 이상의 가격을 주어야 하며 배송시간 또한 오래걸렸기에 하루라도 빨리 물건을 받아보고 싶은 마음에 쿠팡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또한 경량 안전화로 1/2족 기준 약 500g 내외의 무게를 가지므로 다른 안전화에 비해 크게 꿀리지도 않고 가벼운 안전화로 추천하기에 모자라지 않았습니다.

제가 잘 몰랐지만 힘맨이란 브랜드는 지벤이랑 비슷하게 안전화 전문 신발 브랜드로 유명했기에 선택을 잘 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힘맨 안전화 추천

결론적으로 현장에서 빠꾸당하지 않는 사양이면서 (KCS + 6인치 안전화), 경량 안전화로 가볍고, 발볼이 넓어 발이 부어도 발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매쉬 소재가 적용되어있어 냄새도 잘 빠지는 힘맨 안전화를 노가다용, 물류센터, 쿠팡, 컬리, 상하차 등에서 일할 때 필수 안전화로 추천드립니다.

힘맨 안전화 주의사항

제조물 책임 법 관련 취급 주의사항 1
본 제품을 사용함에 있어 사용방법 설명서를 따르지 않거나, 사용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 또는 임의로 변형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안전상의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1. 제품개요
「안전화」란 작업을 함에 있어 여러 가지 위험들이 존재하는데 그런 위험들을 막기 위하여 고안된 작업화다.
작업을 함에 위험이란, 무거운 물체에 의한 낙하로 발가락이나 날카로운 물체에 신발 아래쪽을 뚫고 들어 올 수 있기에 이 두가지 측면에서 접근하는게 보통이다.
그래서 일반적인 안전화에는 토캡(선심)이라고 하는 발끝부분에 철로 된 보호구 토캡이 들어가 있다. 또 옷과 같이 예리한 물체의 납입을 막기 위해 밑창에도 철판(내답판)이 들어가 있다.
2. 용도 및 적용 사업장
본 제품은 물체의 낙하, 충격 및 바닥의 날카로운 물체에 의한 찔림 위험으로부터 발을 보호하기 위하여 사용
등급
작업용도
중작업용
광산에서의 채광, 철광업에서의 원료취급, 가공, 강재취급. 강재운반, 건설업 등에서의 증량물 운반작업 및 가공대상물의 중량이 큰 작업시에 착용함.
보통작업용
일반적으로 기계공업, 금속가공업, 운반, 건축업에서 공구 가공품을 손으로 취급하는 작업 및 차량, 기계 등을 스스로 운전조작 하는 등의 일반작업시에 주로 착용함. ※합성수지 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안전화는 용접, 고열, 화기작업에서는 착용하지 말 것
금속선별, 전기제품조립, 화학제품선, 반응장치운전. 식품가공 등 비교적 경량의 물품을 취급하는 작업시에 주로 착용함.
화합성수지 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안전화는 용접, 고업, 화기작업에는 착용하지 말 것
3. 올바른 안전화 착화 방법
.
검정기관의 검정에 합격한 안전화인지의 여부를 합격마크와 합격번호를 통하여 확인한다.
.
자신의 발과 맞는 정확한 사이즈를 선택할 것.
・지퍼 있는 안전화는 지퍼를 꼭 채울 것
뒷금을 절대 꺽어신지 말 것
착용시 끈이 있는 안전화는 발동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끈을 단단히 조이고 산을 것
4. 주의사항
•작업시에는 반듯이 발목을 잡아줄 수 있을 정도로 신발 끈을 당겨 열 것
미끄러운 지역 (기름, 물 빙판)등에서 작업할 시에는 넘어질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할 것. ・충격 압박을 받은 안전화 및 발동 프로텍터는 겉모앙에 관계없이 신속하게 교환할 것 겉창이 발포 폴리우레탄인 경우는 열이나 용제, 산 알칼리성 약물 등에 의해 용해 분해를 일으킬 염려가 있으므로 주의할 것 또한, 용제 등의 약품이 부착된 경우는 신속하게 닦아낼 것.
지퍼 제품은 무리하게 당기거나 힘을 주면 파손될 위험이 있음으로 주의할 것 장시간 사용 시 땀으로 인한 무좀, 습진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충분히 삶균, 건조해서 청결하게 사용할 것
-운동, 등산, 평상화로는 절대 사용을 금함. 토깽(선심이 들어있어 사람과 사물을 참 경우 상해를 입힐 수 있음으로 주의할 것
-심하게 경사진 곳의 작업장은 토캡(선심)에 의해 발 등으로 압박이 될 수 있으니, 장기간 작업을 하지 말 것.
5. 유지 및 보수
안전화의 가죽에 습기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건조시킨 후 구두약을 발라 솔질을 한다.
・사용 후에 걸창바닥 및 안창은 마른 천이나 물에 적신 천을 사용하여 부착된
이물질을 제거하고, 심하게 오염되었을 경우에는 중성세제 등을 이용하여
세척한 후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자연 건조시킨 후 신발장에 보관한다. 안전화 끈은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늘어났거나 풀림 현상이 자주 일어날 경우 새것으로 신속히 교체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안전화를 폐기하거나 교환하여야 한다.
안전화의 선심 및 방호대가 파손되었거나 변형이 심한 경우
걸창 및 몸통의 가죽이 심하게 벗겨져 있는 경우
겉창이 노화되어 탄성이 없거나 소돌기가 마모된 경우
기타 안전화로서 기능이 다하여 사용이 곤란한 경우
6. 안전화 폐기
선심과 내딤판은 가급적이면 신발에 분리하여 재활용 자재로 사용할 수 있게 하며
그 외 잔여분은 산업폐기물로 분류를 하여 소각처리 한다.
힘맨 안전화 주의사항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thought on “6인치 KCS 인증 안전화 추천 HM-806N (성능 좋으면서 가성비)”

Comments are closed.